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춘희, 새내기 공무원들과 데이트
상태바
박춘희, 새내기 공무원들과 데이트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6.04.2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춘희 송파구청장이 28일 올림픽공원에서 지난해 임용돼 1년을 맞은 새내기 공무원들과 깜짝 데이트를 했다. 박 구청장(가운데)과 직원들이 올림픽공원을 산책하고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이 28일 올림픽공원에서 지난해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들과 깜짝 데이트를 했다.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구청장과 직원들이 허심탄회한 대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데이트는 문화산책으로 시작했다. 참석자들은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올림픽공원 내 몽촌토성과 몽촌역사관 등을 둘러보며 송파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1시간여의 문화산책을 마치고 이어진 두 번째 코스는 도시락 데이트. 숲 속에 마련된 테이블에 삼삼오오 모여 앉아 준비된 도시락을 함께 하며 편안한 대화가 오갔다. 신규 직원들은 개성 넘치는 자기 소개와 함께 1년간 공직생활의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전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박춘희 구청장은 “지난해 임용장을 받고 공직에 첫 발을 내딛으면서 당찬 포부와 각오가 있었을 텐데, 지난 1년간 실제로 근무해보니 생각과는 다르게 어려운 점이 많았을 것”이라며 “그동안 어려운 고비를 잘 넘기면서 잘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책임감과 청렴함을 가슴 속에 새기면서 주민을 위해 진심으로 봉사하는 공직자가 되어주길 바란다”며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