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성환부 “가족행복특별법 만들겠다”
상태바
성환부 “가족행복특별법 만들겠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03.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환부 평화통일가정당 송파병선거구 후보

 

▲ 성환부 평화통일가정당 송파병 후보
성환부 평화통일가정당 후보는 “국민은 이제 국민생활을 돌보지 않고 파당적 싸움만 하는 기존 정치권을 청산하고 새로운 역사를 창조할 인물을 찾고 있다”고 주장하며, 가정의 행복 추구를 최고의 가치로 하는 가정당 후보를 선택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후보께서는 이번 18대 총선의 의미를 어떻게 규정하십니까. 어디에 초점을 두고 선거를 치를 계획이십니까.

△ 현재 정치권은 국민생활을 돌보지 않고 당리당략에 의한 파당적 싸움만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번 선거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창조하는 중대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국민들은 기존 정치권의 정치능력 부재로 말미암아 고통받아 왔던 것을 청산하고, 새로운 역사를 창조할 인물을 찾고 있습니다.

2005년 독일 도이체뱅크연구소에서 OECD 22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국가별 행복지수에서 우리나라는 100점 만점에 40점도 받지 못했습니다. 이혼 증가율 세계 1위, 저출산 및 고령화 진행률 1위, 청소년 흡연과 탈선률 1위, 자살율 OECD 국가 중 1위, 이것이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정치나 경제나 모든 분야에서 잘하고자 하는 방향과 목적은 결국 가정의 행복을 위한 것이어야 합니다. 그것을 이번 18대 총선에서 국민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 자신의 장점과 전문성은 무엇이라 보십니까? 경쟁후보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 환태평양시대 대한민국이 중심국가가 되기 위해서는 글로벌 지도자의 자격을 갖춘 인사들이 많이 국회에 진출해야 합니다. 저는 일본에서 참가정을 중심한 NGO활동, 뉴욕 통일신학대학원에서 공부를 하고 중남미 등지에서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장점이자 전문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인류가 한 가족이라는 기치를 토대로 전 세계를 하나로 묶는 한·일 해저터널이 건설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부산과 후쿠오카를 잇는 해저터널이 건설된다면 남북한 해양과 연결하는 통로역할을 하여 우리나라에 큰 이익을 줄 것입니다. 이런 정책을 실천으로 옮기 위해서는 국제적인 리더쉽을 갖춘 인물이 나서야 한다고 봅니다. 

― 이번 선거에서 필승요인으로 보는 점은 어떤 것입니까?

△ 저는 목회자의 한 사람으로서, 사회교육자의 한 사람으로서 허물어져 가는 가정을 바로 세우기 위해 누구보다 행복한 가정을 실현하기 위해 참가정운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그리고 지도자는 윤리적으로 도덕적으로 깨끗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사회에서 남북통일을 위한 안보교육과 유관순열사 정신을 찬양하는 모임의 실행위원장으로서, 송파를 사랑해 왔기에 유권자들이 새로운 인물로 가정당 후보인 저를 선택해 주실 것을 확신합니다.

― 송파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 5가지를 소개해 주십시오.

△ 거여·마천 재정비촉진지구 개발과 관련, 용적률과 임대 주택 비율 등을 재검토해 필요하다면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도시재정비 촉진특별법과 그로부터 위임받은 건설교통부 고시 등을 개정해서라도 주민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정당의 공약인 3자녀 이상 가정의 1인에게 대학까지 무상교육 및 병역혜택을 주고, 다문화가정이 대한민국에서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도록 법적 제한을 완화시켜 이들의 행복시대를 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가정가치 교육을 정규 교육과정으로 편성, 인성교육을 강하하고 악화되어 가는 가정의 가치를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21세기는 여성시대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사회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직장에서 자녀문제로 많은 고통을 격고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가 마음놓고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정부보조금을 도입하여 오후 7시 이후에도 보육이 가능하도록 정책을 수립하여 어린이집과 부모가 동시에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 당선됐을 경우 4년간의 의정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저는 가정행복을 위한 멘토링과 코칭 기술에 대한 나름대로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방법으로 국가가 가정행복을 위해 지원해야하는지에 대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정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시민단체와 연대해 가족행복특별법을 제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가족행복특별법은 가족행복을 위한 특별법안을 제정하여 국가가 가정의 행복을 보살필 의무를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특별법안에는 신호주제 부활 및 변성금지법 제정, 간통 및 성범죄 처벌 강화, 다자녀 출산 장려, 출산과 보육에 대한 지원 등이 주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 유권자에게 당부의 말씀을 해주십시오.

△ 송파구민 여러분, 새로운 시대, 새로운 꿈을 꾸는 참신한 정당, 평화통일가정당에게 지지를 보내 주십시오. 그리하여 기필코 낡고 부패한 정당과 사람, 그리고 시대와 결별하고 새로운 미래를 창조해 나가도록 도와주십시오. 이번 총선에서 국민 모두가 새 역사를 창조하는 주인공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 1966년 10월1일 (만41세)
· 미국 뉴욕 통일신학대학원 졸업
· 경북 참가정실천운동본부 부회장
· 일본 시즈오카현 참가정실천운동본부 지부장
· 세계평화초종교초국가연합 송파구평화대사 상임고문
· 유관순열사정신 찬양모임 송파구위원장
·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중앙위원
· 세계평화청년연합 송파구 상임고문
· 피스컵조직위원회 송파구 상임고문
· 평화통일가정당 송파병 당원협의회장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