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6 20:57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유일호 “송파발전엔 경제전문가 필요”
상태바
유일호 “송파발전엔 경제전문가 필요”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03.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일호 한나라당 송파을선거구 후보

 

▲ 유일호 한나라당 송파을 후보
유일호 한나라당 후보는 “30여년간 조세·재정정책을 연구해 온 자타가 공인하는 경제 전문가"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이명박 대통령을 당선시킨 송파구민들이 이번엔 저를 당선시켜 국민 성공시대·송파 성공시대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 후보께서는 이번 18대 총선의 의미를 어떻게 규정하십니까. 어디에 초점을 두고 선거를 치를 계획이십니까.

△ 지난 연말 대선에서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는 ‘경제 살리기’라는 화두로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당선됐습니다. 저는 경제전문가로서 현 정부와 함께 송파의 미래를 이끌어갈 적임자라는 사실을 송파구민들께 유감없이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이명박 정부와 함께 하는 국민성공시대는 경제를 제대로 아는 인물이 국회의원이 되어, 적극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는 데 송파구민들도 공감하고 계시다고 믿습니다.

― 자신의 장점과 전문성은 무엇이라 보십니까. 경쟁후보에 대해 평가해 주십시오.

△ 제가 가진 장점은 먼저 경제학자로서의 전문성입니다. 저는 30여년간 조세·재정정책을 연구해온 학자로서, 경제문제에 관한한 자타가 공인하는 경제브레인입니다. 아울러 학자로서 뿐만 아니라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과 한국조세연구원 원장으로 일하면서 얻은 정책조언자로서의 경험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원장으로 일하면서 한국조세연구원이 2년 연속 기관평가 1위를 할 수 있도록 이끈 실천력과 리더십도 제가 가진 강점입니다.

민주당 장복심 후보는 17대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이번 선거를 흑색선전이나 근거없는 비방으로 얼룩진 네거티브선거가 아니라, 진정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실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재혁 후보 또한 신학을 전공하신 만큼 이번 선거를 깨끗하고 공명정대하게 치르는 데 함께 동참하실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번 선거에서 필승요인으로 보는 점은 어떤 것입니까.

△ 송파을 지역 유권자께서는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한나라당을 적극 지지하여 이명박 대통령이 당선되는데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따라서 이번 18대 국회의원선거에서도 이명박 대통령의 정책을 지지하고 지원함으로써 송파의 발전을 위해 힘을 발휘할 수 있는 한나라당 후보가 국회의원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유권자 여러분께서 더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송파의 새바람 저 유일호가 국민 성공시대, 송파 성공시대의 적임자임을 유권자 여러분께 확실하게 알려드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송파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 5가지를 소개해 주십시오.

△ 제가 송파구민께 약속드리는 것은 '21세기형 명품도시 송파'입니다. 주민여러분의 권익이 보호되고, 주거·환경·교통·교육·복지 등 모든 면에서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겠습니다.

먼저 조세 평등주의와 과잉금지의 원칙 등 국민의 재산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현행 부동산관련 세제를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로 지하철 9호선의 송파구간이 조기 개통 될 수 있도록 연차별 사업예산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송파신도시로 인한 교통문제 해소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셋째, 탄천 정비와 석촌고분 공원화 사업을 통해 온 가족이 휴식을 위할 수 있는 자연공간·문화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넷째, 가락시장 현대화추진시민위원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가락시장 문제의 원만한 합의 도출을 위한 중재자가 되겠습니다. 다섯째, 이명박 정부와 함께 재건축 규제를 완화하여 잠실5단지와 가락시영아파트 등 재개발 지역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당선됐을 경우 4년간 의정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18대 국회에서의 저의 의정활동의 중심은 유권자 여러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어느 국회의원보다도 열심히 뛰는데 있습니다. 먼저 저의 전문분야인 재정경제위원회의 활동을 통해 부동산 관련세제 및 각종 세제의 합리화를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각종 토론회와 연구단체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송파 유권자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국민의 작은 머슴으로서 열심히 뛰겠습니다.

― 유권자에게 당부의 말씀을 해 주십시오.

△ 송파는 자타가 공인하는 전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송파는 앞으로도 계속 변화하고 발전해 나가야 합니다. 주민의 권익 보호가 곧 지역발전의 기초입니다.

저는 경제전문가로서 이명박 정부와 함께, 한나라당과 함께, 송파구민 여러분의 권익을 보호하고 제가 가진 모든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송파가 가진 훌륭한 자원을 활용해 21세기형 명품도시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뛰겠습니다.

 

· 1955년 3월30일 (만53세)
· 경기고등학교 졸업
·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대학원 졸업(경제학박사)
·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
· 한국조세연구원 원장
· 한국재정학회 부회장
·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