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바로바로처리반, 민원 택배서비스 추가
상태바
바로바로처리반, 민원 택배서비스 추가
  • 송파타임즈
  • 승인 2008.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로 도로 파손 등의 민원 접수하면 30분 이내 현장 출동해 3시간 이내 개선 조치하는 송파구의 ‘바로바로처리반’이 4월부터 장애인 및 독거노인들을 위한 민원 택배업무까지 서비스가 확대된다.

생활민원의 즉시처리를 위해 지난 2003년 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바로바로처리반은 4월부터 장애인·독거노인의 민원발급대행 택배서비스를 실시한다. 보건소에 가고 싶어도 거동이 불편해 가지 못했던 홀몸노인을 바로바로처리반에서 출동해 직접 보건소까지 모셔다 드린 것이 계기가 돼 올해 처음 제도화 됐다.

또한 지적 등 제증명 관련민원은 직접 전달하고, 정확한 본인 확인이 필요한 인감증명이나 신분증 재발급 등의 민원발급의 경우, 거동이 불편하고 대리할 사람이 없는 경우 등의 상황을 고려해 동 주민자치센터까지 모셔 드릴 예정이다.

구는 서비스가 필요한 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전용전화(080-595- 8585)외에도 인터넷 전용 접수창구를 신규 개설해 4월부터는 구청 홈페이지(http://www. songpa.go.kr)에서도 편리하게 접수 가능토록 했다.

한편 구는 즉시처리가 어려운 경우 해당부서로 전달해 접수 다음날 처리토록 하는 한편 민원인에게 즉시조치 불가한 사유 및 조치계획을 바로 알려주는 등 처리 진행상황을 더욱 철저히 사후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