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수돗물 품질보고서, 시민 손으로 만든다
상태바
수돗물 품질보고서, 시민 손으로 만든다
  • 송파타임즈
  • 승인 2008.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지난해 공급한 수돗물 ‘아리수’의 수질 관련 정보를 실은 2008 수돗물 품질보고서 요약본의 시안을 인터넷에 공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발간할 계획이다.

수돗물 정수과정 및 낡은 수도관 교체 비용 지원 신청 안내, 수질검사 결과, 수질정보와 상수도 수질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 등 아리수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4월중 발간돼 서울시 전 세대로 4∼5월 수도요금 고지서와 함께 전달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시안에 대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려면 서울시(http://seoul.go.kr)와 상수도본부(http://arisu.seoul.go.kr) 홈페이지를 방문, 팝업 존에 들어가 공개된 시안을 살펴본 후  수돗물 품질보고서의 내용·디자인·편집 등에 대한 설문과 자유로운 의견 개진을 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시민고객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올해 ‘먼나라 이웃나라’, ‘가로세로 세계사’ 등을 펴낸 교양만화작가 이원복 덕성여대 교수에게 의뢰,  만화 형식으로 보고서를 제작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서울시 전 가구에 대한 무료 아리수 품질확인제  확대와 더불어 4∼5월 전 세대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전달함으로써 정확하고 과학적인 수돗물 정보를 접한 시민고객이 아리수를 신뢰하게 되어 음용률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설문조사에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