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4:38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대한민국 SNS산업대상 수상
상태바
송파, 대한민국 SNS산업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6.02.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반상회-트위터민원창구 통한 소통행정 평가

 

▲ 송파구가 2일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SNS산업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서명호 홍보담당관(왼쪽)이 상장을 받고 있다.

송파구가 2일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SNS산업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SNS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SNS산업대상’은 SNS산업을 선도 발전하고 건전한 SNS문화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함으로써 올바른 SNS문화 및 산업 전반의 진흥에 이바지하고자 2015년 제정된 상이다.

송파구는 그동안 ‘소통을 더한 열린 행정’을 구현한다는 목표 아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해왔다. 구 대표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통해 구정소식을 전달하고, 매월 다양한 주제로 SNS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전국 최초로 ‘트위터 반상회’를 열어 주민과의 실시간 소통과 민원 해결, 제안 등을 적극 수용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트위터 민원창구'의 경우 주민 누구나 @songpaOK를 붙여 멘션하면 민원에 대한 답변을 트위터로 받을 수 있다.

홍보담당관 관계자는 “SNS를 통해 주민과의 재미있고 활발한 소통 뿐만 아니라 SNS을 기반으로 한 소통창구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는 등 앞서가는 ‘소통 플랫폼’을 구축한 점이 높이 평가받아 수상으로 이어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공감할 수 있는 SNS 콘텐츠를 제공해 주민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