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2016년 송파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상태바
2016년 송파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12.3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대장장이가 철 만들듯 구정 운영에 박차”

▲ 박춘희 송파구청장
사랑하는 송파가족 여러분! 2016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가 ‘붉은 원숭이의 해’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원숭이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지혜와 재주를 상징합니다.

특히 사교적이고 사회성이 뛰어나 서로를 융합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참으로 영민한 동물입니다.

이런 긍정적이고 밝은 기운을 가득 담아, 열정과 활력이 넘치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우리 모두는 대내․외적인 어려움들을 당당히 맞서 이겨내 왔습니다. 대장장이가 수만 번의 담금질로 더욱 단단한 철을 만들어 내듯이 백절불요(百折不撓)의 자세로 구정 운영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우리 송파구민 모두와 같은 꿈을 꾸며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언제나 마음을 열고 두 팔 벌려 응원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걸어가는 각각의 발걸음마다 행운과 기쁨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박인숙 국회의원(새누리당·송파갑)

“새해엔 송파 발전위해 더욱 정진하겠다”

▲ 박인숙 국회의원
2016년 힘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송파구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지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저는 국회의원에 당선된 이후 4년간 초대형 현안인 풍납동 문화재 복원을 비롯 삼표레미콘 조기 이전, 올림픽공원 재정비, 제2롯데월드 건립에 따른 교통·환경 등 산적한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하루도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그 결과 저는 19대 국회에서 우수 국회의원상 9회 수상, 법안 대표발의 137건, 법안 국회 통과 및 대안 반영 35건, 토론회 개최 및 자료집 발간 101회 등 엄청난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지역주민들의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016년에도 변함없이 오로지 송파지역 발전을 위해 귀를 열어두고 더욱 더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은 항상 새로운 출발이 있어 행복합니다. 새해와 함께 더욱 굳건한 출발되시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을동 국회의원(새누리당·송파병)

“더욱 건강하고 잘 사는 대한민국 만들자”

▲ 김을동 국회의원
송파구민 여러분, 송파병 국회의원 김을동입니다. 을미년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생동감 넘치는 2016 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5년은 다사다난한 한 해였습니다. 봄부터 시작된 ‘메르스’는 온 국민을 긴장시키면서 많은 인명 피해와 경제를 위축시켰고,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잦은 분쟁과 테러는 어린아이마저 사지로 몰아넣으며 평화를 위협했습니다.

연말에 시작된 미국의 금리 인상과 중국의 경기 둔화는 앞으로 우리 경제가 넘어야할 큰 산이며, 청년일자리 창출과 저출산 고령화는 우리 사회가 당면한 문제로, 좀 더 계획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이런 현안들을 국민 모두 소통하고 합의를 통해 해결함으로써 더욱 건강하고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힘을 모아야겠습니다.

송파구는 현재 국제 관광도시로서 도약을 위한 사업들이 한창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들이 잘 진행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협력이 필요하며, 이들 사업이 주민 이익에 부합되도록 잘 진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붉은 원숭이는 지혜로우면서 다재다능해 재물을 많이 모으는 재주가 있다고 합니다. 새해에는 붉은 원숭이의 상서로운 기운을 받아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시기 바라며, 뜻하시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송파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남인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

“송파발전 앞당기고 치유·대안의 정치 실천”

▲ 남인순 국회의원
송파 똑순이 남인순, 희망찬 2016년 새해를 맞아 송파구민 여러분께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박근혜 정부 지난 3년은 민생경제 위기로 격차가 심화되고, 국민 불행의 연속이었습니다. 새해에는 20대 총선이 있는데, 국회와 정부가 민생을 최우선적으로 챙겨, 경제위기로 고통 받는 국민들께 희망과 용기를 주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저는 19대 국회 등원이후 아동·장애인·노인·여성 등 사회적 약자의 눈물을 닦아주는데 의정활동을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19대 국회 비례대표 의정활동에서 ‘종합 1위’로 선정됐습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사랑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지역 일도 꼼꼼하게 챙겨 현안을 하나하나 해결하고 송파 발전을 앞당기고자 구석구석 부지런히 뛰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늘 시민 편에 서서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치유와 대안의 정치를 실천하겠습니다.

봄을 이기는 겨울이 없듯, 정치와 경제가 아무리 어렵다 해도 온갖 어려움을 극복해온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2016년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소망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춘대 송파구의회 의장

“성과있는 의회-일 잘하는 의회 만들겠다”

▲ 임춘대 송파구의회 의장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희망찬 병신(丙申)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원숭이, 특히 붉은 원숭이의 해라고 합니다.

원숭이는 재주가 많고 영리할 뿐만 아니라 사교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을 가진 동물이며, 붉은 색은 예로부터 건강과 부귀, 명예를 상징합니다. 붉은 원숭이의 해가 의미하듯 2016년엔 모두 건강하시고 희망과 긍정으로 행복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송파구에는 현재 123층 롯데월드타워를 비롯해 위례신도시, 가락시장 현대화, 미래형 업무단지 및 법조단지 조성, 가락아파트 재건축, 지하철 9호선 공사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들 사업이 완료되면 송파는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국제관광도시로,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로 도약할 것입니다.

송파구의회는 글로벌 국제관광도시 송파를 만들기 위해 송파구에서 진행 중인 모든 개발사업 현장을 꼼꼼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00년 이상 버틸 수 있는 안전한 사업 진행으로 구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철저히 감시해 나가겠습니다.

구의회는 또한 2016년 한 해를 ‘새로움’이 가득한 해로 만들겠습니다. 기존의 틀을 깨고 송파구의 특성을 부각시키는 의정활동을 통해 능률적이고 효율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아울러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일 잘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성과있는 의회, 일 잘하는 의회’로 다가갈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새해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한 웃음소리 가득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심재안 송파문화원장

“새해엔 향토역사관 건립에 매진하겠다”

▲ 심재안 송파문화원장
다사다난 했던 을미(乙未)년이 지나고, 희망찬 병신(丙申)년이 밝았습니다.

지난해 안 좋았던 기억과 경험들은 모두 떨쳐버리고, 새해에는 우리 모두에게 좋은 기억과 경험들이 쌓이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개인과 가정, 국가적으로 가장 행복한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송파문화원은 새롭게 변하고자 늘 연구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야심차게 향토역사관 건립을 위해 준비 중이며, 적극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송파문화원을 구민들에게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할 것이며, 구민들에게 더욱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문화원이 되고자 합니다.

새롭게 웅비하는 힘찬 새해를 기대하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석수경 송파구상공회장
“송파경제 부흥의 버팀목 역할 다하겠다”

▲ 석수경 송파구상공회장
지난 한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상공회 발전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고 성원을 보내주신 상공인과 송파구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16년 병신년 새해를 맞이아 여러분의 기업과 가정이 ‘日新又日新’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상공인들은 실의에 빠지거나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키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새해엔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키워나갑시다.

송파구상공회는 보다 활발한 사업 전개와 상공인에게 좀 더 다가가는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송파경제 부흥의 버팀목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

송파구상공인 여러분, 지난 한해 동안 많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본분을 꿋꿋하게 지키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다져 오셨듯이, 새해엔 희망과 선진도시 송파의 주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정적인 삶을 일궈 가시길 바랍니다.

2016년 여러분의 기업과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