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5:35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예비 사회적기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예비 사회적기업 참여기업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9.02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는 ‘예비 사회적기업’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예비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목적 실현과 영업활동을 위한 수익 창출 등 사회적기업의 요건을 갖췄으나 수익구조 등 인증요건 중 일부가 충족되지 않은 기업으로, 추후 인증요건만 갖추면 사회적기업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되면 일자리 창출사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형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또한 빠른 시간 내 경쟁력을 보유한 사회적기업으로 성장·전환할 수 있도록 경영·세무·노무·회계·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컨설팅을지원받는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 우선 구매 등을 통한 다각적인 혜택도 있다.

서울시 예비 사회적기업 최대 지정기간은 3년이며 그동안 1년 단위로 실시하던 재심사가 폐지돼 예비조건 유지 기업은 3년간 예비 사회적기업 자격을 갖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일정 비율 이상 제공하고, 유급 근로자를 최소 1인 이상 고용해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창출 실적이 있는 단체나 기업이어야 한다.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기업은 9월18일까지 신청서·사회적기업 인증계획서·사업계획서·사회서비스 제공 실적 등 증빙서류를 작성해 온라인(http://www.seis.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새소식과 고시·공고에 게시된 2015년도 제2차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031-697-775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