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20:58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해외시장개척단 참가 중소기업 모집
상태바
해외시장개척단 참가 중소기업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8.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와 함께 관내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9월4일까지 태국·베트남으로 파견할 해외시장개척단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해외시장 개척단은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지만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관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총 7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해외 진출 기회를 알선하고 수출산업 육성을 위한 해외 마케팅 업무는 민간네트워크에서 전담한다.

신청자격은 송파구에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참가 신청은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http://www.sbc.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기업은 시장성 평가 등을 통해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현지 시장조사 및 바이어상담 주선, 무역 상담장 임차료 및 통역 지원, 단체차량 등 전반적인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항공료 및 현지 체재비는 참가기업이 개별 부담해야 한다.

한편 송파구는 해외시장 개척단을 통해 해외시장 확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하고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 시장개척단 참가업체의 상담이 실질적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일자리경제과 관계자는 “해외시장개척단 사업 외에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 신용보증 추천제도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송파구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송파구 일자리경제과(2147-2513),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6678-4115)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