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19-10-22 11:0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정성우 “새시대엔 새인물, 시대적 요구”
상태바
정성우 “새시대엔 새인물, 시대적 요구”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01.26 00:00
  • 댓글 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우 한나라당 송파을선거구 예비후보 인터뷰

 

▲ 정성우 한나라당 송파을 예비후보
한나라당 송파을 예비후보로 등록한 정성우 후보(48)는 “기성 정치인은 국민들로부터 레드카드를 받기 직전으로, 송파에도 새로운 인물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현장을 누비는 경찰공무원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들의 요구를 먼저 파악해 들어주는 정치를 하기 위해 출마했다”고 말했다.


― 정성우 예비후보께서 18대 총선에 출마하려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출사표를 밝혀주십시오.

△ 한국정치는 아직도 ‘3김’식 패거리 정치가 남아 있습니다. 지난 대선에서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의 압승은 우리 정치에도 대전환의 큰 바람이 일어나야 한다는 국민의 요구가 표출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고 패거리 정치를 하는 노무현 대통령에게 염증을 느낀 국민들이 새로운 인물이 나서 국민대통합을 해달라는 요구라고 봅니다.

이런 차원에서 지역 및 계층간의 갈등을 타파하고, 서민경제 회생에 앞장서기 위해 한나라당 송파을선거구 국회의원후보 경선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 유권자들에게 학·경력을 중심으로 자신을 소개해 주십시오. 당내 경선에서 경쟁 후보보다 자신의 전문성이나 장점은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 저는 지난 88년 경찰에 투신, 17년간 송파경찰서와 수서경찰서·경찰청 등에서 정보와 수사업무를 맡았습니다. 이후 변호사사무실에서 근무하면서 많은 어려움에 처한 서민들에게 법률자문을 해주고 있으며, 잠전라이온스 이사 활동을 통해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 돕기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나라당 한국지방자치발전연구회 정치특별보좌역, 한나라당 17대 대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행정자치위원회 지역단장으로 이명박 대통령후보를 당선시키는데 일조했습니다.

17년 동안 공직생활을 하면서 항상 주민을 위해 치안서비스, 범죄예방에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경찰공무원으로 현장에서 대민활동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들과 함께 발로 뛰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정치에 때 묻지 않은 참신성으로 깨끗한 정치 발전에 헌신하겠습니다. 중앙당의 낙하산 공천이 아닌 송파구에서 20년 이상 거주한 송파구민으로서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주민들이 바라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 현재 송파구가 안고 있는 현안(-선거구 중심으로)은 무엇이라 보십니까. 공천을 받았을 경우 내세울 주요 공약은 무엇입니까.

△ 송파을선거구의 9개 동마다 많은 현안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가락 1동의 경우 가락시영아파트의 소형평수 의무비율 축소문제, 문정2동- 법조단지 내 특목고 또는 사립형 사립고 유치, 삼전동- 도서관 건립, 석촌동- 삼전도비 이전, 잠실본동- 경찰기동대 내 도서관 설칟경로당 건립·청소년 문화공간 확충, 잠실3동- 재건축단지 주민 화합위한 체육대회 개최, 잠실5동- 제2롯데월드 건립 재추진·잠실5단지 재건축 추진, 잠실7동- 우성아파트와 아시아선수촌아파트 주민 화합을 위한 담 제거·아시아공원 내 방범초소 설치 등이 필요합니다.

기성 정치인은 국민들로부터 레드카드를 받기 직전입니다. 참신한 인재가 송파구에는 필요합니다. 저는 많은 준비를 해온 사람입니다. 그냥 튀어 나온 사람이 아닙니다. ‘정치적 신선도’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인지도는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고구려의 광개토대왕이 고구려를 세계의 중심에 올려놓았던 것처럼 송파구를 서울의 중심부 반열에 올려놓겠습니다.

― 당원이나 유권자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을 해주십시오.

△ 지역주민의 의사가 반영되는 대의정치를 하겠습니다.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우대받고, 상식과 정의가 통하는 사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기성 정치인들과 같이 가지 않을 것입니다. 깨끗하고 참신한 정치를 원하는 송파구 당원들과 수준 높은 유권자의 표심을 기대하겠습니다.

 


․ 1959년 5월생
․ 경남 창원
․ 창원대 수학과 졸업
․ 송파 및 수서경찰서, 경찰청 근무
․ 변호사사무실 사무장
․ 잠전라이온스클럽 이사
․ 한나라당 서울시당 당무위원
․ 한나라당 한국지방자치발전연구회 정치특보
․ 한나라당 17대 대선 중앙선거대책위원위 행정자치위 지역단장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