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형 지도태깅 공유마당’ 오픈
상태바
‘서울형 지도태깅 공유마당’ 오픈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4.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는 PC 사용자가 스마트 서울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울형 지도태깅 공유마당’을 오픈했다. 사진은 문자로 된 서울의 공공정보를 지도에 표시한 지도태킹 공유마당 홈페이지.

 

종전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받아야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던 ‘스마트 서울맵’의 각종 공간 공공정보를 이제 PC로도 볼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스마트 서울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PC 사용자를 위한 ‘서울형 지도태깅 공유마당’을 오픈했다.

서울형 지도태깅이란 ‘문자’로 된 서울의 공공정보를 ‘지도’에 표시(태그)한 것을 말한다.

서울형 지도태깅은 △서울형 지도태깅 △Open API 사용법 △소통과 협업을 위한 커뮤니티 게시판 △Open API 다국어(영․일․중국어) 지도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형 지도태깅은 현재 ‘메모리인 서울’, ‘서울 봄꽃길’, ‘동네빵집’, ‘장애인 관광지’, ‘사색의 공간’ 등 총 25개 테마를 지도로 구현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방법은 원하는 테마의 ‘테마복사’ 버튼을 클릭→복사된 URL을 원하는 다른 웹페이지에서 구현하는 방식이다. 특히 이러한 복사 기능은 해당 정책을 담당하는 부서에서도 추가 개발 없이 그대로 가져다 활용하면 되기 때문에 예산이 절감되는 효과도 있다.

한편 시는 앞으로 ‘지하철 창의체험’과 ‘물가정보’도 지도태깅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