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3:5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탄천동측도로 지하-지상 공원화 노력”
상태바
“탄천동측도로 지하-지상 공원화 노력”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5.01.1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두생 서울시의원, 송파타임즈와 신년인터뷰

 

▲ 진두생 서울시의원
진두생 서울시의원(새누리당·송파3)은 송파타임즈와의 신년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서울시장을 만나 탄천 동측도로 지하화 건설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조속한 해결을 촉구했다”며 “올해에도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잠실본동 주민센터 이전, 신천역 리모델링 및 신천역명 개정, 한강 잠실지구 놀이시설 확충 등 생활정치·민생정치에 앞장서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새해를 맞아 우선 지역주민에게 인사말씀을 해 주십시오.

△ 참으로 다사다난하고 힘들었던 지난 한 해가 마무리되고, 희망과 도약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부족한 저에게 많은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송파구민의 대표로서 지역 발전과 송파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구민이 꼭 필요한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지난해 제256회 임시회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박원순 시장을 상대로 석촌지하차도의 대형 동공 발생에 따른 지역주민들의 불안감 및 영업실적 부진 등 지역경제 침체와 관련해 원인 규명과 향후 대책을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또한 제2롯데월드 저층부 임시 개장을 앞두고 잦은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음에도 서울시가 책임 회피용으로 시민들에게 형식적인 ‘프리 오픈’ 행사를 강행한 것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했습니다. 석촌호수 수위 저하 원인이 제2롯데월드 공사와 관련이 있다면 이는 큰 문제라고 지적하고, 사전 승인의 부당함과 함께 수위 저하의 원인 규명과 책임문제 등 대책을 강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와 함께 잠실지역 교통난 해소를 위한 탄천 동측도로의 지하 4차선 건설을 촉구하고, 예산이 부족하면 중앙정부에 지원 요청을 제안했습니다. 잠실종합운동장∼한전 부지~코엑스를 연계한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맛 좋고 질이 좋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서울 수돗물 ‘아리수’의 해외 시판을 통해 수익 창출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서울시내 공원에 독성이 강해 현재 판매 중지중인 고독성 농약을 살포해 이용시민들의 건강에 위험을 해치고 있다고 지적하고, 즉각적인 사용 중지를 요청했습니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지역구 활동상황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지난해 9월 박원순 서울시장을 면담해 지역현안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우선 송파지역 교통개선 대책으로 추진되는 탄천 동측도로를 지하 4차선으로 건설하고 지상을 공원화해 줄 것을 요청했고, 잠실5단지와 잠실7동 우성 등 재건축사업이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서울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이와 함께 잠실종합운동장의 조기 종합개발계획 수립을 요청하고, 신천역 리모델링사업은 2016년 착수하는 것으로 약속 받았습니다. 신천역 개명의 경우 송파구청에서 주민 의견 수렴후 서울시 개명위원회에 접수해 현재 절차를 밟고 있으며, 잠실본동 주민센터 이전의 건은 경찰지구대와의 협의를 거쳐 서울시 공원심의위원회에서 심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연말 잠일초등학교 과밀학급 해소와 일부 학교의 급식시설, 아주중학교 유리 방음벽 설치 예산 등을 확보했습니다. 송파구 지원 예산 1621억원의 시비 확보에 이어 2015년에도 잠신초·영동일고 에코스쿨, 신천중 급식시설, 어린이보호구역 LED발광형 표시판 등 학교 시설 개선 예산을 확보했고, 서울놀이마당 운영비, 오금공원 정비, 잠실본동 노후 하수관거 정비, 어린이 창의놀이터 조성 사업 등의 예산을 확보하는데 기여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서민들을 위한 한강 여름철 캠핑장 유치, 운동기구 설치, 수영장 시설 개선, 시계탑 및 원두막 설치 등 한강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시설 확충에도 기여했습니다.

― 새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활동이나 지역구 활동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송파구의 교통정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천변 동측도로 지하 4차선 건설을 서울시에 지속적으로 요구하겠습니다. 또한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집 확충과 학교 시설개선을 위한 서울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잠실본동 주민센터 이전은 송파구청과 경찰지구대가 협상이 되는대로 서울시 공원심위위원회에 접수되면 시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남과 잠실종합운동장에 이르는 종합발전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서울시에 지속적인 대책 수립을 요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신천역 리몰델링과 역 개명을 위해 서울시 관계부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주민들의 여가 선용과 공원 이용에 편의를 위해 한강 잠실지구와 지역공원에 캠핑장을 비롯한 운동기구 등 각종 놀이시설을 확충토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정이 메말라가는 사회에 저부터 정의롭고 상식이 통하는 사회 구현를 위해 정이 넘치는 생활정치, 민생정치에 앞장 서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 송파구민 여러분! 송파구민의 지역일꾼으로서 서울시와 송파구 발전, 시민의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해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민원을 듣고 현장을 찾아가 여러분의 눈과 귀가 되어 연구하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모든 일은 정직하게 소신을 갖고 행하면 속도가 늦더라도 반드시 열매를 맺는다는 신념으로, 서울시 정책에 구민 여러분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송파구가 더 나은 삶의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고 많은 주민들과 소통하며 정이 넘치는 생활정치를 위해 전력을 다해 뛰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