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투표하는 당신이 대한민국을 만든다”
상태바
“투표하는 당신이 대한민국을 만든다”
  • 이주환 송파구선관위 지도담당관
  • 승인 2007.1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주환 송파구선관위 지도담당관
“투표하는 당신이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요즘 텔레비전이나 신문지면을 장식하는 광고 중 이런 내용이 있다.

“당신의 선택이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이번 대선을 겨냥해 내건 표어다. ‘대한민국을 만든다’는 이 말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든다’는 의미일 것이다. 우리가 어느 후보자에게 한 표를 던지느냐에 따라서 우리나라의 미래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중요한 선택의 날이 1주일여 남은 지금 이 시간에도 각 후보자들은 유권자들에게 자신을 알리기에 여념이 없다. 현수막과 유세차량, 갖가지 구호 등 모든 선전물들이 유권자를 향해 있다. 유권자들은 화려한 미사여구나 공허한 공(空)약에 빠질 것이 아니라 진정 우리나라의 미래를 내다보고 실천이 가능한 구체적인 공(公)약을 보고 판단하여야 한다.

우리 국민 한사람 한사람이 직접 어떤 정책을 세우고 추진할 수는 없다. 하지만 우리는 투표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정책을 실현시킬 수가 있다. 일예로 미국의 링컨에 던진 한 표는 스스로 흑인노예 해방을 선언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 우리의 한 표는 이렇게 큰 힘을 지닐 수  있다.

투표를 포기하기에는 너무나 아깝고 소중한 큰 힘이다. 하지만 이렇게 중요한 대통령선거가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정확히 언제인지를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 우리나라의 미래를 바꾸게 될 지도 모르는 중요한 선택의 날, 바로 12월19일을 말이다.

오는 12월19일. 유권자의 큰 힘을 보여주는 날이다. 이날 우리가 던지는 한 표는 우리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지도자를 뽑고, 우리가 뽑은 지도자는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게 될 것이다.

기억하자. 12월19일! 당신의 한 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