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쇼핑몰 오픈
상태바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쇼핑몰 오픈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9.0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1일 그동안 공공기관 구매 전용으로 운영해 오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온라인쇼핑몰 ‘함께누리(www.hknuri.co.kr)몰’을 시민들도 이용 가능하도록 리뉴얼 오픈했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고용노동부 인증 또는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생산하는 서울 소재 사회적기업, 서울시 선정 마을기업, 서울 소재 신고 수리된 협동조합, 자활기업을 말한다.

‘함께누리몰’에는 식품, 생활용품, 사무·전산용품은 물론 여행 및 레저, 의료·돌봄, 시설관리, 환경·원예 등 140개 우수 사회적기업 제품 1400여점이 입점·운영중이다.

시는 그동안 함께누리쇼핑몰이 서울시 및 산하기관의 우선 구매를 위해서만 사용됐으나, 시민들에게도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개선, 공익성 확대에도 기여하기 위해 확대 오픈했다.

시는 지난 2012년부터 유통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만의 온라인쇼핑몰을 제작·운영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 오픈에 발맞춰 블로그·페이스북을 통해 회원가입·댓글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홍보와 함께누리대학생 서포터즈를 선발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펼칠 계획이다.

자세한 입점 신청 방법 및 입점 혜택 관련 사항은 함께누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2222-3896)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