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6:48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내년 2월까지 따뜻한 겨울보내기 모금
상태바
내년 2월까지 따뜻한 겨울보내기 모금
  • 송파타임즈
  • 승인 2007.1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수급자·한부모가정·소년소녀가정에 전달

 

송파구가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12월1일부터 ‘희망 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 이웃돕기 모금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초수급자와 한부모가정·소년소녀가정·차상위계층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을 돕기 위한 벌이는 이번 모금은 구청 복지정책과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접수창구를 개설, 내년 2월말까지 3개월간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접수창구의 일원화를 위해 파견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직원이 복지정책과에서 성금 및 성품을 접수하고 영수증을 발행한다”고 말했다.

일반기탁 된 성금은 모금사업 종료 후인 내년 3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의해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지역 내 총 7180가구에 전달될 예정. 지정 기탁되는 성금은 공동모금회에서 대상자에게 직접 입금한다.

모여진 성금과 성품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노인에 대한 생계·의료비 지원 △송파 푸드마켓 식품구입비 지원 △저소득자녀 학원비 면제 대상자 교제대금 지원 △민간복지 기관 단체의 주민서비스 공모를 통한 사업비 지원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활성화 및 민관 협력을 위한 복지사업비 지원 등 저소득 주민 지원을 위한 용도로 쓰여진다.

한편 구는 12월6일 오후 2시30분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광장에서 제2회 이웃돕기 모금의 날 행사를 열어 집중적인 이웃돕기 모금에 나설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