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최고 공기업’ 우뚝
상태바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최고 공기업’ 우뚝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7.1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산업자원부 품질경쟁력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 행정자치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산업자원부 주관 품질경쟁력평가 품질경쟁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을 이끌고 있는 최영환 이사장.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 7월 행정자치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9월 실시된 산업자원부 주관 품질경쟁력 평가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했다.

송파구시설공단이 지난해와 올해 연속 최고 지방공기업으로 평가 된 것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과 경쟁력을 확보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송파구시설공단이 국내 최고의 공기업으로 위상을 유지하는 데는 최영환 이사장의 리더십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취임 이후 고객만족도 1위의 공기업을 강조하면서 모든 가치의 최우선 기준을 고객에 둔 최 이사장은 해피콜 서비스와 직원 맞춤 고객응대 교육 등을 통해 고객관리의 혁신을 이룩했다.

 

감성-드림마케팅 프로그램 발굴

특히 차별화되고 고객의 감성을 어루만져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도 송파구시설공단이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로 지적되고 있다. 체육문화회관과 여성문화회관에서 운영한 테마가 있는 문화기행은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서비스와 문화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컬비스 마케팅, 송파의 자연환경을 이용한 낙엽거리 패션쇼, 고객에게 직접 이사장이 감사편지를 보내는 CEO 고객 감동레터, 인기 영화를 무료로 고객들에게 상영하는 수요 무료시네마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송파구시설공단은 아이디어 뱅크제도를 운영해 주민과 직원으로부터 업무 개선을 할 수 있는 우수 아이디어를 받아 실행함으로써 공단 발전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고, 적용할 수 있는 제도나 아이이디어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 벤치마킹해 바로 업무 개선 성과로 이끌어냈다.

여기에 고객들의 지식·정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국회 도서관의 방대한 학술자료를 거마도서정보센터에서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열람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지역사회 위한 봉사활동도 강화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는 가운데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송파여성문화봉사단을 창단해 문화 소외계층을 찾아다니며 봉사활동을 하는가 하면, 인성장애인복지관과 업무제휴 협정을 맺어 시각장애우들의 독서를 위한 봉사활동도 하고 있다.

또한 동원대학교와 산학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직원들에게 복돼지 저금통을 나누어주고 1년간 정성을 모아 연말 불우한 이웃을 돕는 활동도 펼치고 있다.

한편 최영환 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지향적인 마인드와 부단한 혁신을 통해 명실공히 최고의 경쟁력과 역량을 가진 공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