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2:1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수요무대에 연극 ‘삼류배우’ 올린다
상태바
수요무대에 연극 ‘삼류배우’ 올린다
  • 송파타임즈
  • 승인 2007.1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후 7시30분 구민회관에서

 

▲ 극단 ‘송파나루’가 7일 오후 7시30분 구민회관에서 매주 수요일 열리는 수요무대에 ‘삼류배우’를 올린다. 출연 배우들이 서울놀이마당 지하 연습실에서 연습하고 있다.
대학로에서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극단 ‘송파나루’(대표 이영석)가 7일 오후 7시30분 구민회관에서 매주 수요일 열리는 수요무대에 ‘삼류배우’를 올린다.

‘삼류배우’는 30년간 단역배우로 살아온 한 가장의 이야기로, 극단 산울림의 ‘고도를 기다리며’ ‘햄릿’ 등 대학로 일류배우 박상종씨(46)가 주인공을 맡았다. 주인공을 격려하며 극의 중심을 잡아가는 노배우 및 연출자로 극단대표 이영석씨도 무대에 선다.

서릿발 같은 선후배 간 위계질서를 엿볼 수 있는 리얼한 연습실 모습과 스텝이 부족해 불이 꺼지면 분주히 직접 무대세트를 옮기는 모습 등 연극계의 현실을 그대로 보여줘, 연극판에 대한 이해는 물론 재미를 더해준다.

동시에 관객 동원을 위해서는 얼굴이 알려진 배우를 선호하는 제작자와 오만불손한 주연배우의 모습을 통해 연극 특유의 세태 풍자도 볼 만하다.

그러나 패배자인 듯 보이지만 진한 가족애와 동료애를 보여주는 피날레는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시한다. 특히 ‘인생이라는 무대에서 단역배우가 될 것인지, 주연배우가 될 것인지의 선택은 자신에게 달려있다’는 메시지는 막이 내려져도 가슴을 울리는 무언가를 남긴다.

2시간 동안 시끄럽게 웃고, 울어도 막상 끝나고 나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 요즘 대중예술과는 확실히 다른 순수예술의 진수를 재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험극단 출신으로 27년째 배우로, 연출자로, 제작자로, 극장주로 연극과 동고동락했던 이영석 대표는 “청소년을 위한 교육연극, 노인들을 위한 악극, 외국 연극인들과의 교류 등 지역민들을 위해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극단 송파나루의 ‘삼류배우’를 보려면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seoul.go.kr) 수요무대 인터넷 예약을 이용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