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민노동단체, 의정비 대폭인상 반대
상태바
시민노동단체, 의정비 대폭인상 반대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7.10.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의회 제주도 세미나 참석에 맞춰 기습 시위

 

▲ 송파구 시민사회노동단체 대표자들이 24일 송파구의회 앞에서 의원들의 제주도 세미나 참석을 위한 출발에 맞춰 의정비 대폭 인상을 반대하는 기습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의정비 인상반대 송파구시민사회노동단체 연대회의는 24일 송파구의회 청사 앞에서 의정비 대폭 인상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민주노총 서울남동지구협의회·민주노동당 송파구위원회·송파시민연대·전국공무원노조 송파구지부 등으로 구성된 연대회의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도에서 제2차 전체의원 세미나를 하는 구의원들이 김포공항을 가기 위해 구청 버스를 타는 동안 기습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이들은 ‘주민여론 역행하고 밀실 논의하는 송파구의원 의정비 인상 반대한다’라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현재 잠정 결정된 구의원의 의정비는 6076만원으로, 월 506만원에 달한다”며 “민간 평균 보수인상율 5%, 내년도 공무원 보수인상율 2.5%인 점과 물가상승율 5%임을 감안하면 이는 터무니없는 인상안”이라고 주장했다.

시민연대는 또 의정비 책정을 위해 구민 1058명을 대상으로 전화여론조사를 한 결과 의정비 상향이 유능한 인사 영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별로 기여하지 못한다’ 41.9%, ‘전혀 기여하지 않는다’ 16.4%로 나타났고, 6076만원 인상에 대해 ‘낮춰야 한다’는 의견이 60.1%나 돼 잠정 결정된 인상안은 백지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와 관련, “이 같은 여론조사 결과가 구민들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철저히 은폐되고 있고, 특히 의정비 심의위원들이 어떤 인사로 구성돼 있는지, 그간 3차례 논의한 심사내용에 대해서도 철저히 숨기고 있다”고 지적하며 전면 공개를 요구했다.

의정비 인상반대 시민사회노동단체 연대회의는 “구민 부담만 가중시키는 터무니없는 의정비 인상안에 대해 반대한다”며 “여론조사 결과에 역행하면서 철저히 밀실 논의하는 의정비심의위원회 심의를 즉각 중단하고 공청회 등 사회적 공론화와 주민여론을 수렴해 전면적으로 재논의하라”고 촉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