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경제 활성화와 송파발전 최선의 노력”
상태바
“경제 활성화와 송파발전 최선의 노력”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4.01.06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일호 국회의원, 송파타임즈와 신년 인터뷰

 

▲ 유일호 국회의원
유일호 국회의원(새누리당·송파을)은 송파타임즈와의 신년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재건축·재개발의 순조로운 추진과 롯데월드타워 건설에 따른 교통문제 해결 등을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녔다”며, “올해도 송파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새해를 맞아 우선 지역주민들에게 인사말씀을 해주십시오.

△ 2014년 甲午(갑오)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박력과 생동감의 표상이 되는 말띠 해 중에서도 가장 진취적이고 활달하다는 청마의 해를 맞이했습니다. 모두가 행운과 성공의 상징인 말처럼 목적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송파구민 여러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가정에 기쁨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2013년 초 박근혜 대통령당선인 비서실장으로 임명 돼 국민행복을 위한 새정부 출범에 힘을 보탰습니다. 또한 당의 대변인으로서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당의 정책과 입장을 국민들께 설명하는 소통의 창구로, 그 역할에 충실히 임했습니다.

지난해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제가 가진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정책적인 측면에서 여러 활동을 했습니다. 국정감사에서 동양그룹 사태에 따른 금융감독 당국의 감독 부실문제, 이로 인한 투자자 피해구제 문제에 중점을 두었으며, 2012년에 이어 중소기업과 중소상공인에 대한 금융기관의 금리 부과상의 문제점에 대해 중점을 두고 국정감사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대기업과 중소상공인의 상생 및 프랜차이즈 가맹사업본부의 부당한 지연 이자 부과 등 경제 민주화와 경제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정부에 깊은 고민과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정치공세 만이 부각된 국정감사 와중에서도 서민과 중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의 실질적인 효과성을 검토하고자 하는 본래의 뜻에 충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 결과 국정감사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13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박근혜정부의 지하경제 양성화 방안을 지원하기 위해 세원 투명성을 강화하는 내용의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국세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습니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지역구 활동상황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가장 심각한 문제인 부동산시장의 정상화와 재건축·재개발의 순조로운 추진, 그리고 송파의 랜드마크가 될 롯데월드타워 건설에 수반되는 교통문제 해결 등을 위해 백방으로 뛰며 노력했습니다.

올해는 지하철 9호선 종합운동장역이 개통되고, 롯데월드타워 교통대책 등 그 동안 준비해왔던 일들이 순차적으로 결과를 냅니다. 또한 잠실종합운동장 개발을 위한 청사진 마련, 지역 내 재개발·재건축 등 송파지역 발전을 위한 많은 일들이 단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직 부동산 경기 회복이나 민생경제 문제, 그리고 지역 발전을 위해 해나가야 할 일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주민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사랑과 믿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와 같이 성실히 활동해 가겠습니다.

― 오는 6월 4일 송파구청장과 서울시의원·송파구의원을 뽑는 지방선거가 있습니다. 아직 공천여부가 확정되진 않았지만 공천이 있다면 그 기준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현재로서 구체적인 당의 계획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지방선거의 틀이 잡힐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과 가장 가까운데서 일할 일꾼들을 뽑는 지방선거의 의미에 맞도록 각 지역의 현안을 보고, 그 현안을 잘 해결할 수 있는 능력있는 후보들을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창한 전략보다 지역주민들과의 약속을 잘 지킬 수 있는지 진정성을 가지고 지역주민들께 다가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한다면 누가 지역에 적합한 후보이며, 어느 정당이 국민과의 약속을 잘 키질 수 있는 정당인지를 현명하신 유권자들이 잘 판단해 줄 것이라 믿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 대내외적인 경기침체의 여파로 모두가 힘들어하고 계시리라 사료됩니다. 하지만 올해는 소치 동계올림픽과 인천 아시안게임, FIFA 브라질 월드컵 등이 잇따라 열립니다.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우리 모두 함께 힘을 냈으면 합니다. 송파구가 대외기관 평가 3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만큼 우리 모두 대동단결해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여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의정활동을 하는데 많은 충고와 쓴소리를 해주시고, 또 시장에서 제 손을 꼭 잡아주시며 잘 부탁한다는 주민여러분을 만날 때면 큰 힘이 됩니다. 국회의원으로서 공부하고 일하는데 지역주민 여러분 모두가 저의 스승이고 또 제 뒤를 받쳐주시는 후원자라는 생각에 마음이 든든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과의 약속을 충실히 지켜가는 믿음직한 정치인으로써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켜봐주시고 더 많은 사랑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