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20:01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영순 구청장, 여성계 ‘올해 모델’
상태바
김영순 구청장, 여성계 ‘올해 모델’
  • 송파타임즈
  • 승인 2007.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신문 주최… 정치부문 올해의 역할모델 선정

 

김영순 송파구청장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만 여성리더 가운데 정치부문 ‘올해의 역할모델’로 선정됐다.

여성신문이 주최하는 ‘올해의 역할모델’은 한해 동안 활약한 각계 여성리더 가운데 선정된다. 올해는 정치부문의 김 구청장과 경제부문 임영현 대양이엔씨 대표, 스포츠부문 박찬숙 대한체육회 부회장 등이 선정돼 15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07 여유만만(女有萬滿) 콘서트’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로 네 번째 시상식을 가진 역할모델의 역대 수상자로는 김영란 대법관과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김순진 (주)놀부 회장 등이 있다.

서울시 첫 여성 구청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김 구청장은 아토피 어린이를 위한 행복한 어린이집 개원, 여권 즉시발급, 수영장 여성 할인, 우측보행 부활 등 지난 1년간 전국으로 확산된 혁신행정을 이끌어 올해의 역할모델로 선정됐다.

김 구청장은 “역할모델로 선정될 만한 역할을 했는지 부끄럽지만 지난 1년간 전력을 다해 일한 노력을 인정해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더 힘내라는 박수로 알고 더 열심히 구정에 전념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여성계 최대 규모의 공연 축제인 제4회 ‘여유만만 콘서트’에는 신효범과 박정아, 진주, 서문탁, 김장훈, 이현우, JK 김동욱 등 최고 인기가수들이 나와 공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