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올림픽공원 내 성내천 생태복원
상태바
올림픽공원 내 성내천 생태복원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7.09.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둔촌교∼청룡교 구간… 산책로 등 조성
연말까지 한강까지 나머지 구간도 완료

 

▲ 송파구가 올림픽선수촌아파트 앞 둔촌교 인근의 콘크리트 주차장을 걷어내고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조성하는 성내천 올림픽공원 구간 생태복원 공사를 9월초 완료했다.

송파구가 마천동 복개종점부터 올림픽선수촌아파트 앞 물소리광장에 이르는 성내천 중·상류지역에 이어 둔촌교에서 올림픽공원 내 청룡교에 이르는 구간도 생태복원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성내천 하류 자연생태하천 조성공사는 둔촌교에서 한강 합류부까지 생태하천으로 복원, 하천 둔치에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둔촌교에서 청룡교 구간을 9월초 완공했다.

구는 콘크리트로 된 주차장을 걷어내고, 저수로를 조성해 산책로 1.2㎞와 자전거도로 0.7㎞를 신설했다. 또한 물고기 관찰데크를 비롯 학습마당·야생화동산·피크닉장 등을 설치해 주민들의 정서함양과 레저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구는 또한 그동안 생태하천 복원공사로 폐쇄됐던 올림픽파크텔 옆 구중교를 활용, 자전거도로와 산책로 연결사업을 실시해 성내천 제방 좌·우안을 편리하게 이용토록 할 계획이다.  

한편 치수과 관계자는 “연말까지 나머지 구간인 청룡교에서 한강 합류부까지 복원하면 성내천 전 구간이 생태하천으로 거듭나게 된다”며 “둔치에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는 물론 자연학습마당과 야생화동산 등을 조성해 주민 여가생활을 위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