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국민이 행복한 나라 5년 초석 다지겠다”
상태바
“국민이 행복한 나라 5년 초석 다지겠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3.01.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일호 국회의원, 송파타임즈와 신년 인터뷰

 

▲ 유일호 국회의원
유일호 국회의원(새누리당·송파을)은 송파타임즈와의 신년 인터뷰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과 함께 당선인 비서실장으로서 민생을 우선으로 국민 모두 행복한 나라, 100%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재건축·재개발과 탄천 동측도로 지하화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새해를 맞아 우선 지역주민에게 인사말씀을 해 주십시오.

△ 지난 한 해 저와 새누리당, 그리고 박근혜 제18대 대통령 당선인에게 보내주신 여러분의 성원과 사랑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계사년 새해,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19대 국회 첫 번째 정기국회 대정부질문을 통해 서민생활의 안정과 물가문제, 그리고 가장 큰 이슈였던 우리 경제의 성장률 회복과 경제민주화에 대해 정부의 적극적인 대처를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국정감사를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기관의 불법적인 가산 금리 부과문제를 파헤쳐 정부당국의 개선대책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대기업의 일감 몰아주기 문제에 대한 분명한 기준 마련, 대기업의 골목상권 침투문제 등 경제민주화에서부터 학교폭력과 관련된 정부의 기본적인 통계상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이 문제에 대해 정부가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도록 요구했습니다.

특히 고위공직자 청렴도 문제를 지적해 힘 있는 기관부터 솔선수범할 것을 촉구했고, 국가유공자 및 가족 의무고용제도의 활성화를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 대해 국가가 보다 적극적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무엇보다 새누리당 서울시당위원장으로서 제18대 대통령선거를 준비하고 새누리당이 정권을 재창출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열심히 뛰었습니다. 다시 한 번 새누리당과 박근혜 당선인에게 보내 주신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지역구 활동상황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19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자마자 지역현안인 재건축·재개발문제, 탄천 동측도로 지하화, 잠실종합운동장 종합 개발, 지하철 9호선 공사의 안정적인 사업비 확보 방안, 그리고 신천역 역명 개정 및 9호선 역명 주민의견 수렴방안에 대해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지역현안을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많은 분들과 만나고 고견을 듣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충고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 및 지역구 활동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무엇보다 침체된 우리 경제의 활로를 찾는 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더불어 그 과정에서 오랫동안 어려움을 겪고 계신 서민의 삶을 챙기는 일도 매우 중요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민생대통령·민생정부가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를 포함한 새누리당의 모든 구성원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국민들의 열렬한 성원과 지지를 되새기며 국민의 뜻을 받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갈 것입니다.

송파 또한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인해 당면한 많은 문제들에 제대로 대처해 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송파의 경제를 되살릴 새로운 발전 계획들을 차근차근 준비해 가면서 당장 시급한 문제들은 정부와 서울시, 그리고 송파구청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해결방안을 마련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 계사년 새해는 새로운 대통령과 함께 시작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과 함께 당선인 비서실장으로서 새로운 5년을 위한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민생을 우선으로 국민 한 분 한 분이 행복한 나라, 100%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지금까지와 같이 많이 성원해 주시고 지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