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2013년 송파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상태바
2013년 송파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 송파타임즈
  • 승인 2013.01.0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진솔하게 다가서는 소통행정 펼치겠다”

▲ 박춘희 송파구청장
매년 맞이하는 새해지만 언제나 기쁘고 희망찬 이유는 처음이 주는 설레임과 성숙해지고 있다는 믿음 때문입니다. 지난 한해 우리 송파구는 대내외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습니다.

서울시 최대의 잠실관광특구가 지정돼 송파구가 국제적인 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버스정류장이나 공원, 택시 등 언제 어디서나 쉽게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 최고의 국제환경대회 중 하나인 ‘인터내셔널 그린어워즈’에서 시드니·필라델피아 등 세계 유수의 환경선도 도시를 제치고 지속가능 정부부문 최종 우승도시로 선정됐습니다. 이 모든 것이 송파구민들의 한결같은 사랑과 관심 덕분입니다.

저는 그동안 송파구의 일원으로서 자연과 사람이 소통으로 하나 되는 송파 만들기에 고심해왔습니다. 새해에도 제가 설레임을 갖고 임했던 초심 그대로 구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진솔하게 다가서는 소통행정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계사년 새해 송파구민 모두가 뜻한 바를 이루는 행복한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송파구민 여러분 사랑합니다!

 

박인숙 국회의원(새누리당·송파갑)

“새해 민생 챙기고 국민 대통합에 앞장”

▲ 박인숙 국회의원
사랑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2013년 밝고 힘찬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두 즐겁고 웃음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저에게 격려와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구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2012년에는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제19대 총선거를 통해 제가 국회의원에 당선이 되었고, 제18대 대통령선거를 통해 대한민국 헌정사상 첫 여성 대통령이 탄생됐습니다. 하지만 지속되는 세계경제의 침체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소식 등은 우리를 더욱더 긴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2013년, 저는 여러분과 함께 밝고 희망찬 대한민국의 비전을 품어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대통령과 함께 민생을 챙기고, 국민 대통합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청년들이 일자리를 통해 꿈을 펼치고, 어르신들은 안정된 노후를 통해 삶의 지혜를 후대에 전수해주며, 우리 자녀들은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나는 대한민국을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려고 합니다.

영국의 유명한 극작가 버나드 쇼의 묘비에는 “우물쭈물하다가 내 이럴 줄 알았다”라고 쓰여 있습니다. 당장 실천하고, 그 목표를 향해 정진하라는 교훈을 주는 말입니다.

올해에는 송파구민 여러분 모두가 말보다는 행동으로, 생각한 것은 반드시 실천하는 그런 한 해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새해에는 송파구민 여러분 모두 큰 꿈을 가슴에 품으시고,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하길 빌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유일호 국회의원(새누리당·송파을)

“새 대통령과 함께 도약과 개혁의 시작”

▲ 유일호 국회의원
사랑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원 유일호입니다. 2013년 계사년을 환하게 밝혀줄 희망찬 새해가 떠올랐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이 여러분 모두에게 좋은 일이 이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를 맞았지만 우리 경제의 오랜 어려움으로 인해 물가문제와 젊은이들의 일자리 등 서민들의 삶에 대한 고민은 여전히 우리 곁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난 대통령선거를 비롯해 새해의 제일 화두는 민생경제의 안정과 서민경제의 회복이라 생각합니다. 서민생활의 어려움을 하루빨리 해결하기를 바라는 국민 여러분들의 소망을 이뤄드리는 일이 새 정부와 정치권에 안겨진 가장 큰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대한민국은 이제 새로운 대통령과 함께 또 한번의 도약과 개혁을 시작하려 합니다. 따라서 계사년 새해는 우리가 직면한 문제들을 슬기롭게 해결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지속되는 세계경제의 침체 속에서도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경제의 회복을 위해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새누리당의 모든 구성원들은 힘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새 정부의 힘찬 출발과 국민 한 분 한 분이 행복한 나라, 100%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금까지와 같이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계사년 새해, 이따금 비가 내리더라도 곧 무지개가 뜨기를 바랍니다.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시고 언제나 건강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김을동 국회의원(새누리당·송파병)

“송파구민들 100% 행복 만들기에 앞장”

▲ 김을동 국회의원
송파구민 여러분, 국회의원 김을동입니다. 다사다난했던 임진년이 가고 계사년 새해가 밝아왔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빕니다.

지난해는 유럽 발 금융위기와 함께 현재도 진행 중인 미국의 재정절벽 등 세계경제의 불안 속에 국내 경기 또한 좀처럼 활로를 찾지 못해 힘든 한해를 보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새해인 계사년의 경기전망 또한 밝지는 않지만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슬기롭게 대처한다면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지난 총선과 대선에서 저와 새누리당에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신 송파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주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더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준비된 여성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과 함께 주민 여러분의 행복 만들기에 앞장서는 김을동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늘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용모 송파구의회 의장

“구민 만족하는 구민위한 의정 펼치겠다”

▲ 박용모 송파구의회 의장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새롭고 희망찬 계사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을 꼭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는 국내외적으로 무척이나 다사다난했던 한해였습니다. 국제적 재정위기에 따른 서민경제의 불안과 청년 실업사태, 국회의원·대통령선거, 한반도를 강타했던 태풍 피해, 북한의 로켓 발사 등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일들이 많은 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우리 송파구에서는 국제관광도시로서의 도약을 위한 잠실관광특구 지정, 롯데월드타워 착공, 한성백제문화제의 성공적 개최 등 새로운 송파 건설로 역동적인 송파의 이미지가 부각 된 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송파구의회에서도 풀뿌리 민주주의의 상징인 지방자치제도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지역실정에 맞는 정책을 수립․집행할 수 있도록 주민 자치권 보장, 지방분권 확대와 균형 발전,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자주권 확보 등을 통해 구민들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생활정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구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언제든지 현장에 달려가 구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구정에 반영해 송파구민 모두가 만족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의회의 역할이자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의회는 69만의 구민들이 행복해 하는 그날까지 구민을 위한 의정, 구민과 소통하는 의정, 소신과 원칙을 지키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계사년 새해에도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더 큰 행복을 누리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최홍규 민주평통 송파구협의회장

“한반도 통일운동과 1등 송파위해 매진”

▲ 최홍규 민주평통 송파구협의회장
2013년 계사년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송파구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송파구협의회는 모든 국민의 염원인 자유민주주의의 바탕 위에 평화적 통일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최근 독도문제를 둘러싸고 일본과의 갈등도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북한의 무모한 장거리 로켓 발사는 한반도 평화를 더욱 위협하고 있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도 더욱 중요한 올 한해에도 소통과 화합, 행복한 삶을 위해 구민 여러분과 함께 활동할 것이며 한반도의 통일운동과 일등 송파를 위해 매진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엔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석수경 송파문화원장

“구민 참여 프로그램 많이 개발해 진행”

▲ 석수경 송파문화원장
다사다난 했던 임진년이 지나고 희망찬 계사년이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유난히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경사가 많았던 해입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런던올림픽에서 세계 5위라는 훌륭한 성적을 내었고, 중국·일본 등 동아시아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사상 첫 연간 외래 관광객이 100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1000만 관객을 넘는 영화가 두 편(광해, 도둑들)이 기록돼 한국영화 관객 1억명시대를 열었습니다.

또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미국의 빌보드 차트 7주 연속 2위, 유튜브 조회수 10억 돌파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열풍을 일으키면서 한국 대중가요(K-POP)의 한류를 주도했습니다. 이렇듯 지난 한해는 문화면에서 풍성한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송파문화원도 해피송파투어, 전통민속놀이체험학교, 어르신문화학교, 송파문화봉사단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구민들과 함께 호흡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새해에는 구민들이 더 많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하려 합니다. 예산이 줄어 다소 어려움은 있겠으나 위기를 기회로 삼는 마음으로 어느 때보다 더 활발한 사업을 펼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롭게 웅비하는 힘찬 새해를 기대하며 송파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길 기원합니다.

 

김문일 송파구상공회장

“올해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익 담당”

▲ 김문일 송파구상공회장
존경하는 송파구 상공인 여러분, 지난 한해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상공회 발전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고, 성원을 아끼지 않은 여러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또한 계사년 찬란한 새해 아침을 맞아 여러분 가정마다 만복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이 작년에 이어 3%대를 밑도는 저성장 국면에서 헤어나지 못할 것이라는 암울한 전망입니다. 대외 불확실성과 주요국의 완만한 회복으로 수출 증가세는 소폭 확대되는데 그치고 내수도 큰 폭으로 늘어나기 어렵다는 이유입니다.

이와 같은 어려움 여건 속에서도 우리 상공인들은 결코 실의에 빠지거나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키는 저력을 보여줘야 할 것입니다.

2013년은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키워나갑시다. 그리고 구민과 기관, 기업과 기업인 각자가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송파구상공회도 보다 더 활발한 사업 전개와 상공인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서는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할 것입니다.

송파구 상공인 여러분, 지난 한해 동안 많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본분을 꿋꿋하게 지키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다져 오셨듯이 우리 모두가 희망찬 선진도시 송파의 주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열정적인 삶을 일궈가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기업과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