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사회적기업 전용 온라인쇼핑몰 오픈
상태바
사회적기업 전용 온라인쇼핑몰 오픈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05.2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우수한 품질과 창의적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하는 사회적기업이 판로 미확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 사회적기업 제품 전용 온라인쇼핑몰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7월 오픈 예정인 사회적기업 온라인쇼핑몰에는 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하는 사무용품을 비롯 식료품, 생활잡화, 공연·전시, 교육, 인쇄·출판물, 인테리어·재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거품이 뺀 가격으로 판매한다.

사회적기업 쇼핑몰 입점은 서울에서 현재 영업 중인 예비 및 인증 사회적기업 생산제품이면 모두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입점 신청을 하면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입점을 원하는 업체는 ‘서울형사회적기업 홈페이지’(http://se.seoul.go.kr)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접수하면 되고, 궁금한 내용은 서울산업통산진흥원 정책지원팀(3455-8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신청 기업과 제품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1차 서류 검토 후 현장 실사 및 평가를 거쳐 입점 여부를 결정하며, 입점 후에도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품질조사평가, 안전성 검사 등을 수시로 실시한다.

또한 허위·과대광고, 상품 하자 등 개선의 여지가 없다고 판단되면 즉시 퇴점시키며, 물품하자로 인한 고객의 교환·반품 및 환불 미이행 등의 경우에도 퇴점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