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9: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유일호 “경제 활성화로 송파 재도약시키겠다”
상태바
유일호 “경제 활성화로 송파 재도약시키겠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2.04.1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일호 새누리당 송파을 국회의원 당선자 인터뷰

 

▲ 유일호 새누리당 송파을 국회의원 당선자
유일호 새누리당 송파을 국회의원 당선자는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재선 국회의원으로 만들어준 구민들에게 송파 발전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로 다시 뛰는 송파, 교육 및 보육환경 개선을 통한 아이 키우기 좋은 송파, 교통문제 해결로 사통팔달의 송파 건설을 약속했다.

―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당선소감을 말씀해 주십시오.

△ 선거기간 동안 거리에서 상점에서 환하게 웃으며 저를 반겨주시고 격려의 말씀을 해 주셨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끝까지 함께 경쟁했던 두 후보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송파를 위해 함께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손 내밀고 도움을 요청하겠습니다.

바른 정치, 깨끗한 정치를 이끌어나갈 일꾼으로 저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앞으로 송파구민 여러분의 심부름꾼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저의 승리는 송파의 승리입니다. 정정당당하고 깨끗한 선거의 승리입니다. 저에게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은 송파 발전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선거에서 승리 요인을 무엇이라 보십니까. 선거운동과정에서 특별히 어려웠던 점은 어떤 것이었습니까.

△ 저는 말뿐인 정치인이 되기보다는 국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지난 4년간 최선을 다하는 정치인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 결과 2010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지난 2월에는 18대 국회의원 220명에 대한 4년간의 공약이행 평가에서 공약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처럼 성실하고 정직한 지역의 일꾼으로 검증받았다는 점이 승리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선거운동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말을 먼저 내세우기보다는 정책과 실천이라는 행동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해 오다 보니 언론 등을 통해 크게 부각되는 정치인이 아니었다는 점입니다. 4선인 천정배 민주당 후보와 비교해 인지도 면에서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

― 19대 국회에서 어떤 일을 할 계획이십니까. 4년간의 의정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믿을 수 있는 정치, 법을 지키는 정치를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국회 선진화법 제정 추진을 통해 정치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국민의 뜻이 정치에 온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활기찬 경제를 위한 제도 마련과 경제민주화를 위한 세정의 공정성 확보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특히 미래를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복지를 이뤄내겠습니다. 경제위기 대응으로 훼손된 국가재정의 건전성 회복 방안을 마련하고, 복지 예산의 확대를 감내하기 어려운 지방정부의 재정상황 개선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복지확대를 위한 중앙·지방 재정의 안정화 방안 마련을 통해 지속가능한 복지의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 당선자께서 제시한 지역발전 공약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가 큽니다. 지역구 공약사업의 이행방안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문정법조단지․롯데월드타워 등 현재 진행되고 있는 송파의 대형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또 지역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위축된 부동산 거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도심지역 재건축에 대한 과도한 규제를 완화해 재개발·재건축이 보다 용이하게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보육·교육환경 개선 및 복지 확대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송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 잠실사거리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기구 구성 등을 통해 사통팔달의 송파를 만들겠습니다.

 


주요기사